| |
2024학년도 겨울계절수업 부산대학교 수학 안내 |
| |
1. 지원 자격 : 본교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교) 재학생으로서 소속대학 총(학)장의 추천을 받아 본교 계절수업 수강을 희망하는 자
2. 추천 기한 : 2024. 11. 3.(일)까지 sb13961@pknu.ac.kr로 제출
3. 수학승인 및 학번부여 안내 : 2024. 11. 7.(목) 학생 소속대학으로 공문 발송 예정
4. 수업 기간 : 2024. 12. 24.(화) ~ 2025. 1. 21.(화) (4주)
5. 신청 학점 : 6학점 이내
6. 주요 일정
일 정 | 주 요 내 용 |
수강편람 확인 | ○ 2024. 11. 4.(월)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게시 예정 ※ 강좌개설 및 수강편람 입력이 완료된 강좌는 상기 일정 전에도 열람 가능 ○ 메뉴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편람 → 타대생 수강편람 ※ 강좌별 담당교원, 수업시간, 강의실 등 변동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 요망 ※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이 타대생 수강을 제한(타대생 수강편람에서 조회 불가)한 경우, 사전에 개설학과 사무실로 수강가능여부 등 확인 후 교류 신청 요망 - 대학원생은 수강편람 조회와 별개로 수강희망과목의 타대생 수강가능여부를 개설학과로 반드시 사전 문의 필요 |
홈페이지 ID 부여 | ○ 2024. 11. 8.(금)부터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 가능 ○ ID : P + 소속대학교 학번(예: P123456) / PW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 소속대학교 학번에 하이픈(-)이 포함된 경우 하이픈(-) 제외하고 숫자만 입력 (예: 소속대학교 학번 1234-5678, 부산대학교 부여 학번 P12345678) ※ 소속대학교 학번이 10자리 이상일 경우 일부 변경되므로 부여된 학번 별도 확인 필요 |
희망과목담기 및 자동신청 교과목 선택 | ○ 2024. 11. 11.(월) 10:00 ~ 11. 12.(화) 낮 12:00 ○ 메뉴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및확인 → 수강신청 → 계절수업 희망과목담기 → ‘수강신청 바로가기’ ※ 대학원 : 희망과목담기 해당 없음 |
수강신청 | ○ 2024. 11. 15.(금) 08:00 ~ 11. 19.(화) 17:00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 메뉴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 및 확인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 ‘수강신청 바로가기’ ※ 수강 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수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니 정정기간 내 확인 필수 ※ 폐강강좌 1차 공고 : 2024. 11. 25.(월)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
수강정정 | ○ 1차 : 2024. 11. 26.(화) 10:00 ~ 11. 27.(수) 17:00 ※ 폐강강좌 2차(최종) 공고 : 2024. 12. 3.(화)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 2차(최종) : 2024. 12. 4.(수) 10:00 ~ 12. 5.(목) 17:00 ○ 메뉴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 및 확인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 ‘수강신청 바로가기’ ※ 수강 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수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오니 정정기간 내 확인 필수 |
등록금 납부 | ○ 2024. 12. 12.(목) 10:00 ~ 12. 16.(월) 17:00 (추가) 2024. 12. 17.(화) 10:00 ~ 17:00 ○ 메뉴 (고지서 출력)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고지서 출력 → 고지서 → 고지서 구분 : 계절수업 고지서 → ‘고지서출력’ 버튼 클릭 (납부확인)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납부확인(영수증출력) |
수강취소 | ○ 2024. 12. 19.(목) 09:00 ~ 2025. 1. 7.(화) 18:00 ※ 수강취소 신청일자에 따라 등록금 반환액 상이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취소 신청 ○ 메뉴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취소(정규/계절) → 수강취소 ※ 교류 수학 취소 시에는 원소속대학에서 취소 요청 공문 발송 필요 (취소 요청이 없는 경우 성적 처리되어 소속 대학으로 통보됨) |
성적 조회 및 이의 신청 | ○ 2025. 1. 24.(금) 09:00 ~ 1. 31.(금) 18:00 ○ 메뉴 :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 성적 → 성적 조회 → 금학기 성적 조회 ※ 해당 기간 내에만 성적 확인 가능하며, 이후에는 공문을 통해 소속대학으로 통보됨 |
성적 통보 | ○ 2025. 2. 4.(화) 이후 소속 대학교에 통보 예정 ※ 성적 통보일 이전 성적 송부 불가 |
7. 등록금 납부 및 반환
가. 학점당 등록금
1) 이론과목 : 29,000원
※ 교양필수 교과목 : 과목당 58,000원
2) 실험·실습·실기과목 / 이론, 실험·실습·실기 병행과목 : 31,500원
※ 단, 1.5학점 과목은 과목당 48,000원
3) 법학전문대학원(이론과목) : 100,000원
나. 등록금 납부
1) 납부처 : 농협(단위농협 포함) / 부산은행
※ 추가 현금등록기간 : 농협은행
2) 납부방법 : 은행 직접 납부 또는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입금
※ ATM,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단, 부산은행은 텔레뱅킹 미실시) 가능
※ 가상계좌 납부 시, 예금주는 학생 본인 성명임
3) 유의 사항
- 과목별로 분납 불가함.
예) 2과목 신청 후 1과목만 현금등록(X) / 신청한 교과목의 총액을 현금등록(O)
- 등록금이 0원인 교과목을 신청한 경우 자동 등록 처리되므로 수강신청에 유의
※ ① 등록금 총액이 0원인 경우와 ② 등록금 0원인 과목을 포함하여 2개 이상의 과목을 신청한 경우(납부 등록금 발생) 모두 등록금 총액 납부 여부와 별개로 0원 교과목은 자동등록 처리됨.
- 추가 현금등록 기간에는 농협은행만 가능하며, 고지서 재출력하여 납부하여야 함.
- 등록금 미납부자의 수강신청 내역은 추가 현금등록 기간 종료 후 일괄 삭제 처리
다. 수강 취소 시 등록금 반환 기준
구분 | 기간 | 환불금액 | 비고 |
수업개시일 전 | ‘24. 12. 19.(목) ~ 12. 23.(월) | 전액환불 | 환불 가능 |
수업일수 1/3선 경과 전 | ‘24. 12. 24.(화) ~ ’25. 1. 2.(목) | 2/3 환불 |
수업일수 1/3선 경과 후 ~ 수업일수 1/2선 경과 전 | ‘25. 1. 3.(금) ~ 1. 7.(화) | 1/2 환불 |
수업일수 1/2선 경과 후 | ‘25. 1. 8.(수) ~ | 환불하지 않음 | 환불 절대 불가 |
※ 수강취소는 일부 교과목을 선택하여 신청 가능
8. 도서관 및 정보화본부 PC 자유 실습실 이용 안내
1) 도서관 이용 : 모바일학생증
- 부산대 스마트캠퍼스 앱 설치(본인 인증) 후 화면 하단에 모바일학생증 메뉴 클릭
2) 정보화본부 PC 자유실습실 이용
- 장소 : 정보화교육관 1층
- 이용방법 : 출입구 본인 확인(키오스크 학번/생년월일 입력)
※ 기타 교류에 관한 사항은 학사과 수업팀(☎ 051-510-1222)으로 문의 바랍니다.
2024. 10. 24.
부 산 대 학 교 총 장
[별표1]
평점평균의 실점환산 기준표
등급 | 성적 | 평점 |
A+ | 95~100 | 4.5 |
A? | 90~94 | 4.0 |
B+ | 85~89 | 3.5 |
B? | 80~84 | 3.0 |
C+ | 75~79 | 2.5 |
C? | 70~74 | 2.0 |
D+ | 65~69 | 1.5 |
D? | 60~64 | 1.0 |
F | 59이하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