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영어영문학부

커뮤니티
공지사항
학부

학부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영어영문학부]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작성일 2017-07-10 조회수 991
첨부파일 2017교육과정영어영문학부-2016학년도이전입학자.jpg 2017교육과정영어영문학전공.jpg 2017교육과정미국학전공.jpg
※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안내
http://sugang.pknu.ac.kr/ 수강신청에서,
학수번호/자과과목/교양과목/교직/평생/타과과목/사이버/군사학/석사과정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과과목의 목록을 검색하면
1. 영어영문학부 개설 교양과목,
2. 영어영문학전공 전공과목
3. 미국학전공 전공과목
이 모두 자과과목 목록으로 확인됩니다.

<구분> : 인문, 세계화, 인성, 학문기초 등은 교양과목입니다.
<전선, 전통> : 영어영문학전공 & 미국학전공 교과목이 모두 표시되어 나옵니다.

★ 유의할 점 ★
영어영문학전공, 미국학전공 교과목 모두 전선(전공선택) 또는 전통(전공공통)과목으로 표시됩니다.
수강신청시 개설학과 확인으로 전공구분을 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수강전에 반드시 첨부파일의 교육과정표를 사전에 확인하고 미국학전공 교과목을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강신청 확인서> 메뉴에서는 "개설주관학과"가 확인됩니다.
여기서 영어영문학전공인지 미국학전공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16학번까지의 학생들은 반드시
영어영문학부 2016학년도 이전입학자 교육과정표에 나와 있는 과목들만 전공으로 인정됩니다. 따라서 수강전에 반드시 첨부파일의 교육과정표를 확인하고 수강신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영어영문학과 당시 교육과정이 영어영문학전공 교육과정에 나와있으므로
영어영문학전공 교과목을 이수하시면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있습니다.

[영어학개론, 영문학개론, 중급영작문2, 중급영어회화2] : 전필이었던 4개 교과목도
전공공통과목으로 개설되지만, 2016학번까지의 학생들이 이수하면 졸업사정시 전필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미국학입문>은 2017학년도 교육과정에 따른 신규 전공공통과목이므로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 2016학번까지의 영어영문학부 학생들에게 미국학전공 과목이란?? ★
2016학번까지의 영어영문학부생들은
영어영문학전공 또는 미국학전공 둘 중 1전공을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영어영문학부 학생들은 2016학년도 교육과정을 따릅니다.(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따라서 전공공통과목이라 할지라도 2016학년도 교육과정에 없는 <미국학입문>교과목은 전공으로 인정될 수 없습니다.

단, 영어영문학부 학생들이 모두 수강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수강신청시 전공공통 또는 전공선택으로 확인됩니다.
그! 러! 나! 17학번과 같이 4학년 1학기에 본인의 전공을 영어영문학전공 또는 미국학전공으로 선택하지 않는 이상
<미국학입문>뿐만 아니라 미국학전공 교과목은 본인의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영어영문학전공이 본인의 전공으로 인정되는 이유,
이전 영어영문학과 교과목이 영어영문학전공 교과목으로 개설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6학번까지의 영어영문학부 학생들은
미국학전공에서 개설되는 과목들은 수강신청시 전공선택으로 보여도 졸업시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자유선택으로 교과목이수변경신청을 해야 합니다.(교과목이수변경신청기간은 매학기 초에 있습니다./3월초 또는 9월초)

졸업사정시 미국학전공 교과목이 전공선택으로 되어 있을 시, 반드시 자유선택으로 교과목이수변경을 해야만 졸업가능합니다.

★ 2017학번 이후로의 영어영문학부 학생들은★ (영어영문학전공, 미국학전공 교육과정표)
전공공통 5과목을 반드시 이수하고(영문학개론, 영어학개론, 중급영작문2, 중급영어회화2, 미국학입문)
4학년 1학기에 본인의 제1전공(영어영문학전공 또는 미국학전공)을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미국학입문 : 전공공통 교과목은 미국학전공으로 개설됩니다만 영어영문학전공 제1전공 선택 시에도
전공공통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수강신청시 미국학전공에서 해당 수업을 찾아서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이수한 학점에 따라 전공이 자동으로(저절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본인이 4학년 1학기에 제1전공으로 영어영문학전공 또는 미국학전공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2017학번 부터의 학생들은 반드시 전공공통과목 5과목을 졸업시까지 이수하셔야 합니다.
(졸업시까지 본인 제1전공 75학점 이수 필요/자유선택 15학점 이수필요/ 그외 졸업요건은 졸업요건 공지사항 확인필요!!)

4학년 1학기에 본인의 제1전공(영어영문학전공 또는 미국학전공)을 선택하기 전에
첨부파일의 교육과정을 잘 확인하고 수강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전공공통이 아니지만 영어영문학전공과 미국학전공 교육과정에 동일하게 포함되어 있는 아래의 교과목들은
영어영문학전공으로 개설되지만 제1전공으로 미국학전공을 선택한 학생들에게도 전공선택으로 인정됩니다.
(영어영문학전공과 미국학전공 교육과정에 동일하게 포함되어 있는 교과목들은 영어영문학전공 또는 미국학전공에서 모두 인정받을 수 있음)

1.초급영어회화
2.중급영어회화1
3.영문법
4.영미문학의배경
5.중급영작문1
6.영미문화와영상
7.영어어법과코퍼스
8.미국소설과문화
9.고급시사영어
10.고급영어회화
11.고급영작문
13.프리젠테이션영어

따라서 미국학전공으로 제1전공을 선택할 예정인 학생들은 전공공통 5과목과 미국학전공으로 개설되는 교과목들을 우선적으로 수강하고 위의 13개 교과목들도 미리 이수하도록 추천해드립니다.

2017학번이후 학생들도
미국학전공 교과목이 모두 본인의 전공선택이 되지 않는다는 점 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051-629-5371





다음 [영어영문학부] 교양교육과정 변경에 따른 교과목안내(재수강 과목 안내)
이전 학생 개인정보 변경방법(부경대학교 포털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