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부터) | 기간(까지) | 학교명 | 전공 | 학위명 |
---|---|---|---|---|
1989.03.01 | 1994.02.28 | 이화여자대학교 | 영어영문학과 | 문학사(1994.02.28) |
1994.03.01 | 1996.02.29 | 이화여자대학교 | 영어영문학과 | 문학석사(1996.02.26) |
1997.09.01 | 1999.05.19 | Columbia University, New York | 응용언어학 | 교육학석사(1999.05.19) |
1999.05.19 | 2003.05.21 | Columbia University, New York | 응용언어학 | 교육학박사(2003.05.21) |
기간(부터) | 기간(까지) | 부서 및 직위 |
---|---|---|
2019.09.01 | 2020.02.29 | 글로벌정책대학원 TESOL학과주임 |
2016.09.01 | 2017.08.31 | 대학인사위원회 위원 |
2015.03.16 | 2016.09.07 | 성 윤리위원회 위원 |
2014.08.05 | 2016.09.07 | 인재개발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
2014.08.05 | 2016.08.04 | 학생상담센터장 |
2014.03.01 | 교수 승진임용 | |
2010.09.01 | 2012.08.31 | 국제교류원 운영위원회 위원 |
2010.03.01 | 2012.02.29 | 평의원회평의원 |
2010.03.01 | 2014.02.28 | 부교수 승진임용 |
2006.09.01. | 2010.02.28 | 조교수 승진임용 |
2006.01.10 | 2010.01.09 | 언어교육원 교육부장 |
2004.09.01 | 2007.08.31 | 전임강사 임용 |
[전공과목] 프리젠테이션영어
[교양과목] 대학영어(책임교수), 기초대학영어
기간(부터) | 기간(까지) | 참가내용 |
---|---|---|
2019.09.01 | 2021.08.31 | 현대영어교육학회 편집이사 |
2019.01.01 | 2020.12.31 | 한국외국어교육학회 편집위원 |
2019.01.01 | 2020.12.31 |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교육이사 |
2018.01.01 | 2019.12.31 |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 편집위원 |
2017.09.01 | 2019.08.31 |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 편집위원 |
2017.09.01 | 2019.08.31 | 현대영어교육학회 연구윤리위원 |
2017.01.01 | 2018.12.31 | 한국외국어교육학회 편집위원 |
2016.07.01 | 2018.06.30 | 한국영어교육학회 편집위원 |
2016.01.01 | 2017.12.31 |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 학술이사 |
2015.01.01 | 2015.12.31 | 한국영어학회 이사 |
2015.01.01 | 2016.12.31 | 한국외국어교육학회 편집이사(선임) |
발표일자 | 발표자수 | 제목 | 학술지명 |
---|---|---|---|
2020.09.30 | 1 | 입력강화과업의 순차적 및 통합적 형태초점 교수모형이 중등영어학습자들의 지문이해 및 목표언어형태 인지에 미치는 영향 | English Language Teaching, 32(3), 67-86. |
2019.09.30 | 1 | 통합 및 분리 형태초점 교수법에 대한 고등학교 및 대학교 영어학습자들의 선호도 연구 | 언어과학연구, 90, 363~382 |
2019.02.28 | 1 | 형태초점 교수법의 명시성, 언어형태의 난이도 및 사전지식 수준이 언어형태 학습에 미치는 영향 | 언어과학, 26(1), 201~220 |
2018.08.31 | 1 | 출력과업의 유형 및 목표언어 형태의 난이도 수준이 언어 형태 학습에 미치는 영향 | 언어과학, 25(3), 211~230 |
2018.03.31 | 1 | 목표언어형태의 난이도 수준에 따른 입력 및 출력중심 형태초점 접근법이 언어형태 학습에 미치는 영향 |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23(1), 345~368 |
2017.09.30 | 1 | 분리 및 통합 형태초점 교수법이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 Foreign Languages Education, 24(3), 77~100 |
2017.09.30 | 1 | 출력활동에서 언어형태의 복잡성과 학습자들의 학습 및 주목과의 관계 | 언어과학연구, 82, 361~383 |
2016.09.30 | 2 | 중학교 영어 교과서와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읽기 지문 비교 분석: 어휘 난이도 및 이독도를 중심으로 | Foreign Languages Education, 23(3), 191~213 |
2016.03.30 | 1 | 한국 고등학생들의 문법학습 인식요인이 영어 문법지식에 끼치는 영향 | 언어과학연구, 76, 327~347 |
2015.03.30 | 2 | Proficiency effects on relative roles of vocabulary and grammar knowledge in second language reading | 영어교육, 70(1), 75~96 |
인문사회경영관(C25동) 인문사회과학동 102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