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학교 취창업 학생 성적부여 지침

제정 2016. 11. 11.

. 목적

본 지침은 부경대학교 학칙에 의거 취창업 학생의 성적부여에 관한 세부적인 행정사항을 정함에 있다.

. 관련 규정

부경대학교 학칙59조 및 제60조 제7

. 적용 범위

본 지침은 학사학위과정의 학부 교과목에 한하여 적용한다.

, 사이버 교과목(학내사이버, OCU, KCU)은 제외한다.

. 적용 대상

졸업직전학기에 재학하고 있는 취창업 졸업예정자

1. 취업 대상자

직장건강보험 가입이 가능한 업체 취업자(최종합격자 포함)

(, 기타 특별한 경우에는 소속 학부() 교수 2/3 이상의 동의가 있으면 인정 가능하며, 가족(4촌 이내)회사의 취업자은 대상자에서 제외한다.)

2. 창업 대상자

창업 인정 제외 대상 업종이외의 업종을 창업한 학생

(, 창업 인정 제외 대상으로 창업한 경우에는 소속 학부() 교수 2/3 이상의 동의가 있으면 인정 가능)

창업 인정 제외 대상 업종

교육부 창업친화적 학사제도 운영 매뉴얼(2014.3.25.)

[.1.2.. 창업 휴학 허용 제외 대상 업종]

- 금융 및 부동산

- 부동산업

- 숙박 및 음식점업

(호텔업, 휴양콘드 운영업 및 상시 근로자 20명 이상의 법인인 음식점은 제외)

- 무도장 운영업

- 골프장 및 스키장 운영업

-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 기타 개인 서비스업(산업용 세탁업은 제외)

. 성적부여

1. 성적부여 범위 및 방법

. 성적부여 범위: B+ 이하

창업 학생 신청 승인시 취득성적 B+이하의 대상자가 됨.

. 성적부여 방법: 레포트 평가, 온라인 강의 수강, 시험 등

. 인정기간: 취업일 부터 해당학기 종료일까지

, 취업일이 학기시작 전일 경우 학기시작일 부터임.

 

2. 창업 학생 신청

. 신청시기: 학기 시작 또는 사유 발생시

. 신청방법: 포털 등록 및 신청서(증빙서류 포함) 소속 학부() 제출

. 제출서류

- 재직자: 재직증명서

- 합격자: 합격확인서 및 연수(교육)등 일정 안내서

- 창업자: 본인 명의의 사업자등록증

 

3. 창업 유지

창업을 학점 부여 시까지 유지하지 않은 경우 해당 교과목의 학점을 취득할 수 없음.

. 창업 유지 증빙 방법: 포털에 취창업 유지 증빙서류 등록

. 등록시기: 기말고사기간 이전 7일부터 기말고사기간 전까지

. 창업 유지 증빙서류

- 재직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합격자: 연수(교육) 수료증 또는 확인서

- 창업자: 창업활동 증명

증빙서류 발급일은 학점인정 신청일 3일 이전 이내이어야 함.

 

4. 성적부여 절차

. 창업 학생 신청 및 과제부여

창업자는 학기시작 또는 학기 중 사유 발생시 포털에 창업 학생 신청 록하고 신청서[붙임] 및 관련 증빙서류를 해당 학부()에 제출한다.

학부()장은 학생이 제출한 서류를 검토하여 포털에 학부() 승인 후 소속 단과대학장에게 제출한다.

단과대학장은 학부()에서 제출한 사항을 검토 후 포털에 단과대학장 승인 후 학생이 신청한 교과목의 해당 단과대학장 및 학부()에 안내한다.

해당 교과목 학부()은 해당 담당교수에게 안내한다.

해당 담당교수는 대상 학생에게 출석 대체과제를 부여한다.

. 창업 유지 증빙서류 등록 및 성적부여

창업 학생은 취창업 유지 사항을 포털에 등록(증빙서류 포함)한다.

등록하지 않을 경우 학점을 취득할 수 없음.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는 취창업 유지 사항을 확인 후 성적 부여한다.

 

창업 학생

소속 학부()

소속 단과대학

소속 단과대학

교과목 해당 단과대학 및 학부()

교과목 담당교수

창업 신청 포털 입력 및 신청서 소속 학부() 제출

창업 신청서 및 증빙서류 확인

해당 담당교수에게

안내

창업 학생에게

과제부여

창업 학생

교과목 해당

학부()

교과목 담당교수

포털에 취창업 유지 증빙서류 등록

창업 학생의 유지 여부를

담당교수에게 안내

창업 학생의 유지 여부 확인 후

성적 부여

 

< 사례 예시 >

 

 

 

[사례 1] 학기시작 이전에 취창업한 경우

- 취 업 일: 2016. 8. 1.

- 신청시기: 2016. 9. 1.이전

- 인정기간: 2016. 9. 1. ~ 2016. 12. 21.(학기 종료일)

[사례 2] 학기 중에 취창업한 경우

- 취 업 일 : 2016. 11. 1.

- 신청시기: 2016. 11. 1.이전

- 인정기간: 2016. 11. 1. ~ 2016. 12. 21.(학기 종료일)

[사례 3] 취업 학생 신청 후 중도 퇴사한 경우

- 취 업 일: 2016. 10. 1.

- 신청시기: 2016. 10. 1.이전

- 퇴 사 일: 2016. 10. 31.

- 인정기간: 2016. 10. 1. ~ 2016. 10. 31.

2016. 11. 1.부터는 출석을 하여야 하며, 성적부여 범위는 B+이하 임.

창업 유지에 증빙서류를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경우 학점은 “F”.

[사례 4] 취업 학생 신청 후 취창업 유지 증빙서류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창업 유지에 증빙서류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학점은 “F”.

[사례 5] 창업일이 수업일수 2/3선 이후인 경우

창업학생 성적부여또는 부경대학교 학사학위과정 운영 규정14조 제3항에 의한 출석인정 중 선택할 수 있음.

 

 

붙임 취창업 학생 신청서(서식) 1.

 

부칙 <2016. 11. 11.>

이 지침은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한다.

 

[붙임]

창업 학생 신청서

 

소속대학

 

학부()

 

학년

 

학 번

 

성 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창업 업체

 

입사일

 

신청기간

 

학점인정

요청

교과목

교과목명

학수번호

분반

수업시간표

담당교수

개설주관학과

 

 

 

 

 

 

 

 

 

 

 

 

 

 

 

 

 

 

 

 

 

 

 

 

 

 

 

 

 

 

 

 

 

 

 

 

 

 

 

 

 

 

 

붙임 재직증명서 1.

 

위와 같이 취창업 학생으로 인정을 요청합니다.

 

년 월 일

 

신청인(학생) ()

 

학장 귀하

 

위 취업 업체는 가족(4촌 이내)회사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성명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9학년도 부경대학교 모의어학시험 운영계획(신청방법은 첨부파일) 조교선생님 2019.03.07 1172
공지 수강신청 학점이월제도 조교선생님 2017.09.13 2167
공지 2017년 교양교육과정 변경에 따른 교과목안내(재수강 과목 안내) 조교선생님 2017.07.10 1751
공지 [학부]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조교선생님 2017.07.10 3601
공지 학생 개인정보 변경방법(부경대학교 포털시스템) 조교선생님 2017.03.30 15285
공지 영어영문학부 지도교수 확인 안내 조교선생님 2017.03.08 2186
공지 [중요!] 영어영문학부 졸업요건(복수전공자도 참고하세요) 조교선생님 2017.01.31 5275
공지 출석인정 요청서식(결석계 서류 제출필요!/진료확인서도 가능!!!) 조교선생님 2016.10.21 3339
공지 「교과목 성적 자율삭제 운영지침」개정 알림 조교선생님 2016.01.06 1830
공지 영어영문학과 성적우수장학생 선정기준 조교선생님 2014.03.03 5366
777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2학기 박사예비발표 신청접수 안내(10/16~18) file 조교선생님 2019.10.11 36
776 [일반대학원]2019-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접수기간(10/16~18 및 심사일정) file 조교선생님 2019.10.08 86
775 [교육대학원]2019-2학기 교직이수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신청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10.04 56
774 [교육대학원] 2019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및 연구보고서 제출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10.04 55
773 [교육대학원] 2019학년도 신입생 중 교원자격증 취득희망자 학점인정신청서 제출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9.17 93
772 [교육대학원] 학위유형 선택 및 지도교수 선정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9.10 126
771 2019학년도 멘토링 프로그램 장학 지원 프로그램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9.05 230
770 대학혁신지원사업 「말하기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9.05 122
769 인사대 학습동아리 [STUDY UP!] 장학금 지원 알림 및 장학생 선정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8.29 127
768 2019학년도 인문사회과학대학 취업동아리 지원비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8.29 60
767 [글로벌정책대학원] TESOL학과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9/2~9/5까지)(only포털로 신청 후 제출서류 출력 후 학과사무실 제출해야함) file 조교선생님 2019.08.27 85
766 [일반대학원]영어영문학과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 접수(9/2~9/5까지)(Only포털로신청 후 포털서류 출력 후 학과사무실 제출) 조교선생님 2019.08.27 90
765 [교육대학원]2019-2학기 종합시험 응시 안내 조교선생님 2019.08.27 77
764 연구윤리 이수 안내(석박사 신입생 및 17학번 이후 미이수한 학생 대상) 조교선생님 2019.08.07 128
763 2019-2학기 수강신청 안내 및 신입생 O.T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8.01 360
762 2019 SUMMER ENGLISH WORKSHOP 신청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6.21 514
761 [교육대학원] 2019학년도 교육대학원 「교육학특강」 참가희망자 신청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6.18 323
760 [교육대학원] 2018학년도후기(2019.8월졸업)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 접수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6.07 350
759 [교육대학원] 교육봉사활동 교과목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5.31 365
758 <중요: 첨부파일 꼭 읽을것>19-1 하계계절학기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4.25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