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2학기 휴·복학 신청 안내


2018
학년도 2학기 휴·복학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재적생 여러분들은 붙임을 참고하시어 휴
·복학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인터넷 또는 방문 신청: 2018. 8. 8.() ~ 8. 10.()<3일간>
            인터넷 신청과 방문 신청 중 택1(이중 신청 금지)

   . 방문 신청(인터넷 신청 불가): 2018. 8. 13.() ~ 10. 12.()[수업일수 1/3] 오전까지
      [평일 09:00~18:00, 점심시간(12:00~13:00)///공휴일 제외]

     1) 인터넷 신청기간에 휴·복학 신청을 원칙으로 하나 그 기간에 신청이 불가한 학생은 수업일수 1/3선까지 신청가능

       특별휴학(군입대, 질병, 유학, 임신, 출산, 육아, 창업, 천재지변으로 인한 휴학)
               기말고사 실시 전[2018. 12. 17.()]오전까지신청 가능[, 휴학기간 만료자 및 미등록
         재학생은 수업일수 1/3(2018. 10. 12.)오전 이후 신청 시 제적될 수 있음]

     2) 수강신청자가 휴·복학 기간에 복학을 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 내역이 삭제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2.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학사행정정보시스템(http://portal.pknu.ac.kr/)에 접속[ID(학번)/ PW(최초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하여 휴·복학 신청

       증빙서류를 인터넷 신청 시 업로드하거나 소속 학과사무실에 FAX 송부 또는
          방문 제출 후 신청 완료
       인터넷 신청 방법: (붙임2)의 인터넷 휴·복학 안내 참고

   . 방문신청: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가지고 소속 학과사무실에 방문

 3. 기타 휴·복학 안내: (붙임) 참고



인터넷 휴복학 신청 방법 안내


❏ 신청기간: 2018. 8. 8.(수) 9:00 ~ 8. 10.(금) 23:59 <3일간>
❏ 유의사항 
  1. 신청 전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한 후 신청하시고, 신청 후 반드시 최종승인여부

    (학사행정정보시스템-학사정보-학적변동-휴학신청 또는 복학신청-승인진행상태) 및 학적상태

    변경여부(학사행정정보시스템-학사정보-학적관리-학적표 조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상이 있을 경우 소속 학과사무실 또는 단과대학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 사유가 일반휴학을 제외한 휴학(군입대, 질병, 임신, 출산, 육아, 유학, 창업, 천재지변)과 군제대복학인 경우, 반드시 증빙자료를 인터넷 신청 시 업로드하거나 소속 학과사무실에 Fax 송부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휴·복학 기간[2018. 8. 8. ~ 8. 10.]에 Fax 송부가 어려운 학생은 사전에 소속 학과사무실에 연락 후 추후(1/3선까지: 2018. 10. 12.)라도 FAX 송부 또는 방문 제출하여야 함.
    ☞ 최종 승인이 늦어질 경우(1/3선 이후) 수강신청 내역이 삭제될 수 있음.
  

 3. 휴·복학(일반 휴·복학 제외) 신청 시 증빙자료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휴·복학 처리가 되오니, 증빙자료 미제출로 인한 휴학 및 복학처리 지연에 따른 불이익(복학 미처리→ 미복학제적, 휴학 미처리→ 미등록제적, 학점 미취득)을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1. 학사행정정보시스템(
http://portal.pknu.ac.kr/) 접속(로그인)
    
☞ ID: 학번, PW(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7자리[변경 시 변경된 비밀번호]
   ◎ 재학생휴학신청만 가능
   ◎ 휴학생복학신청 및 휴학신청기간 연장 가능
   ※ 휴학사유에 따라 화면(휴학신청 또는 복학신청 및 휴학신청기간 연장)이 나타남.


 2. 휴학신청(휴학 및 휴학연장)
 
▸경로: 학사정보-학적-학적변동-휴학신청

  ① 휴학구분란 사유별로 해당란에 클릭
  ② 휴학년도, 휴학학기, 신청일, 복학예정년도, 복학예정학기, 일반휴학학기수 확인
  
※ 일반휴학은 재학 중 3년(6개 학기) 이내만 가능하므로 일반휴학학기수가 “6” 이상일 경우 일반휴학(연장) 불가
 ③ 연락처 변경 시 수정 ⇒ 학적관리-학적표조회의 연락처 자동 변경
 ④ 일반휴학을 신청할 경우 사유 선택
   ※
대상자 선택사항으로 일반휴학자동연장 체크표시(☑)
   ※ 대상자는 휴학가능 학기수가 4개학기 이상 되는 자에 한함
⑤ “휴학 신청” 버튼 클릭(신청한 휴학을 취소할 경우 “신청취소” 버튼 클릭)
 
1) 일반휴학(연장)이 아닐 경우 첨부서류 등록 창(아래)이 뜨면서 버튼이 활성화, 첨부서류 등록 창을 다시 열고 싶을 때 “추가” 버튼 클릭
  2) 군휴학예정인 일반휴학 신청학생은“추가” 버튼 클릭하여 “군휴학예정자에 대한 개인정보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제출
 3) 첨부파일 “찾기” 버튼 클릭하여 첨부 후 “저장”버튼 클릭
  ※ 증빙서류 첨부가 불가능할 경우 아래 학과사무실 팩스 송부 또는 방문 제출 후 반드시 확인 요망

⑥ 승인진행상태 확인
   ※ 이상이 있을 시 소속 학과 또는 단과대학 행정실에 문의


3. 복학신청
 
▸경로: 학사정보-학적-학적변동-복학신청
 ① 휴학구분, 휴학년도, 휴학학기, 복학신청년도, 복학신청학기, 복학종류, 복학신청일자 확인
 ② 연락처 변경 시 수정 ⇒ 학적관리-학적표조회의 연락처 자동 변경
 ③ 군제대복학 및 군제대자는 “예비군전입신고” 클릭
  
⇒ 입력사항 입력 후 신고내역 저장(문의: 예비군연대, 051-629-6936~7)
 ④ “복학 신청” 버튼 클릭(신청한 복학을 취소할 경우 “신청취소” 버튼 클릭)
 
1) 군제대복학일 경우 첨부서류 등록 창(아래)이 뜨면서 버튼이 활성화, 첨부서류 등록 창을 다시 열고 싶을 때 “추가” 버튼 클릭
  2) 증빙서류 첨부가 불가능할 경우 아래 학과사무실 팩스 송부 또는 방문 제출 후 반드시 확인 요망 
 ⑤ 승인진행상태 확인
   ※ 이상이 있을 시 소속 학과 또는 단과대학 행정실에 문의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9학년도 부경대학교 모의어학시험 운영계획(신청방법은 첨부파일) 조교선생님 2019.03.07 1293
공지 취 창업 학생 성적부여 안내사항 (첨부파일참고) 조교선생님 2019.02.22 365
공지 수강신청 학점이월제도 조교선생님 2017.09.13 2193
공지 2017년 교양교육과정 변경에 따른 교과목안내(재수강 과목 안내) 조교선생님 2017.07.10 1765
공지 [학부]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조교선생님 2017.07.10 3616
공지 학생 개인정보 변경방법(부경대학교 포털시스템) 조교선생님 2017.03.30 15665
공지 영어영문학부 지도교수 확인 안내 조교선생님 2017.03.08 2208
공지 [중요!] 영어영문학부 졸업요건(복수전공자도 참고하세요) 조교선생님 2017.01.31 5323
공지 [첨부파일2번:결석계 출력 및 작성] 출석인정 요청서식(결석계 서류 제출필요!/진료확인서도 가능!!!) 조교선생님 2016.10.21 3453
공지 「교과목 성적 자율삭제 운영지침」개정 알림 조교선생님 2016.01.06 1839
공지 영어영문학과 성적우수장학생 선정기준 조교선생님 2014.03.03 5390
69 [교육대학원] 2019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및 연구보고서 제출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10.04 88
68 [교육대학원]2019-2학기 종합시험 응시 안내 조교선생님 2019.08.27 91
67 [교육대학원] 2017학년도 후기(2학기차) 입학자 학위유형 선택 및 지도교수 선정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3.06 99
66 [교육대학원]2017학년도 전기(2018.2월 졸업)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 접수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7.11.29 99
65 [교육대학원] 2019학년도 신입생 중 교원자격증 취득희망자 학점인정신청서 제출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9.17 109
64 2017학년도 교육대학원 「교육학 집중교육」에 따른 참여희망자 신청 조교선생님 2017.04.24 117
63 [교육대학원] 교육학특강 개최에 따른 참여희망자 신청 조교선생님 2018.06.05 127
62 [교육대학원]2019-2학기 교직이수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신청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10.04 128
61 [교육대학원] 학위유형 선택 및 지도교수 선정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9.09.10 135
60 2018-2학기 교육대학원 재입학 실시계획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7.17 145
59 2017학년도 전기입학자(2학기차) 학위유형 및 지도교수 선정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7.09.22 146
58 [2018년 8월 졸업 대학원생]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교육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6.19 151
57 [교육대학원]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 접수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6.12 157
56 [교육대학원] 2017-2 교직 적성 및 인성 심층면접고사 순서 확정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7.11.10 157
55 2017학년도 전기(2018.2.졸업) 대학원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교육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7.12.27 162
54 2018-2 교육대학원 종합시험 접수 안내 조교선생님 2018.08.21 165
53 2017-1 교육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발표 일정 및 결과보고서류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7.05.15 165
52 2017-2 교직 적성 및 인성 심층면접고사 응시자 명단 및 관련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7.11.03 168
51 [교육대학원] 2018학년도 학교현장실습비 입금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4.03 169
50 2017-2 교육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안내 및 심사결과보고 서류 제출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7.11.20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