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는 반드시 지도교수님께 본인의 논문심사 신청을 사전에

확인받으시고 포털에서 신청한 출력물에 지도교수님의 서명을 받아오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님께서 논문심사 신청접수를 모르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대학원] 2018-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안내


공 고()

2018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접수


. 접수기간: 2018. 4. 11.() ~ 4. 13.() <3일간>

     접수기간 연장: 2018. 4. 16.(월) 18시 ~ 4. 18.(수) 17시

. 접수방법: 부경포털시스템(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 후 논문심사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소속 학과 사무실로 제출


☞ 【부경포털학사행정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

              졸업논문신청

   

. 제출자격

- ·박사과정 기수료자 또는 2018학년도 8월 수료예정자 중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로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 박사학위 취득을 위한 신청자는 한국연구재단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1편 이상 논문을 게재하여야 하며, 이 경우 인정되는 국내·외 학술지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이어야 함(2015학번부터 적용)

- 직전학기 심사기간 연장자

 

. 제출서류 (신청시 제출하는 모든 서식은 온라인 신청 출력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온라인 출력(별지 제1호 서식 참조)

(2) 학위청구논문 요지서 1

(3) 지도교수 추천서 1

(4) 심사위원장용 이력서(사진 첨부) 1 박사과정에 한함.

(5) 심사용 학위청구논문 : 석사과정  3, 박사과정 5부 : 완성본 논문 규격(별지1)에 의거 작성.

     ▶  심사용 논문제출과 관련해서는 학과사무실에 개별적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6) 심사료 입금 확인서(무통장 입금증, 계좌이체내역 등 입금확인 가능자료) 1

   - 심 사 료: 석사 100,000, 박사 300,000

   - 납부계좌: 수협 705-01-343791 부경대학교(대학원논문심사)

     ※ 유의사항: 심사료 입금 시 송금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 명의로 입금 

           (타인명의 입금 시 인정하지 않음.) 2018. 4. 16.(월)-> 4월18일(수)까지 입금에 한하여 인정 <기간 이후 입금 인정하지 않음 추후 환불 예정>

(7)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서약서 1

(8) 논문유사도 검사 확인서 1부.(검사 실시 후 확인서 출력물:퍼센트 비율 명시된 1Page 확인서)

   ▶ 부경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논문유사도 검사 메뉴 참고,

    Turn it in 및 카피킬러 프로그램 중 하나 사용(퍼센트 비율 명시된 1Page 확인서)

   ▶ Turn it in 프로그램의 경우, 논문유사도 검사 후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퍼센트 비율이

      명시된 페이지들이 확인됩니다. 퍼센트 비율 명시된 페이지를 출력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9) 한국연구재단 게재 논문 표지 1(제목 및 저자 등 ISSN번호 명시된 것)

    박사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자의 경우 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써 논문 1편 게재 후  논문별쇄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https://www.kci.go.kr/kciportal/main.kci 사이트에서 등재 및 등재후보 여부 확인가능

   ★ 박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자는 한국연구재단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써 논문 1

       등재지(후보지) 이상 게재를 하여야 함.(2015학번부터 적용)

 직전학기 심사기간 연장자는 ‘(5)심사용 학위청구논문만 학과사무실로 제출함.

   

. 논문심사 및 논문발표, 구술시험

(1) 논문발표 기간: 2018. 5. 8.() ~ 5. 21.() : 학과에서 추후 공지

(2) 논문발표 장소: 각 학부() 지정장소

(3) 17(논문 심사위원의 선정 및 구성) 학부()장이 전공교수의 의견을 수렴하 여 본교에 재직 중인 해당분야의 전임교원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비전임교원과 외부인사 중에서 논문심사위원을 추천하고 대학원장은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논문 심사위원을 선정한다.<개정 2016. 3.>

(4) 논문심사 최종완료 : 2018. 6. 22.(금)까지 심사 완료

    결과보고 관련서류 6월 22일(금) 오후 5시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결과 보고와 관련해서는 추후 새로 공지 예정



. 논문 제목변경 및 심사기간 연장

(1) 학위청구논문 심사과정에서 논문제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별지 제7호 서식)

       ※ 제목변경 시 심사 자료는 변경된 제목으로 작성

(2) 부득이한 사정으로 신청학기에 논문심사가 불가한 학생은 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 연장신청서

(별지 제8호 서식)를 제출, 이를 심사위원장이 요청하여 대학원장 승인함으로써 다음 학기까지 연

장할 수 있음.(, 심사연장신청은 1회에 한함.)

 


2. 논문 완성본 제출

. 제출기간: 2018. 7. 16.() ~ 7. 20.() <제출기한 엄수>

. 제출장소: 학과사무실에서  확인 후  대학원행정실(본관 107)로 제출

. 유의사항

(1) 완성본은 양면 인쇄를 권장함. (필수는 아님)

(2) 논문완성본에 포함되는 인준서에 심사위원장 및 위원의 도장으로 날인할 것.

   영문 논문은 반드시 서명

      완료 결과보고서에는 도장 날인 및 서명 상관없음 ( 도장날인이 원칙, 필요에 따라 서명가능)

(3) 영문으로 작성된 논문일 경우, 내표지에는 반드시 한글의 제목이 부가되어야 함

   <학위(청구)논문 작성지침에 있는 별지 제2호 영문 내표지 서식 참조>

(4) 반드시 학위논문 파일을 온라인 제출 후 제출확인서와 저작권동의서를 출력하여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제출목록

(1) 학위논문 완성본: 석사  및 박사  각 5부  (행정실 제출본:  인준서에 도장 및 서명 원본!!!!)

        학과사무실 제출용 1부, 심사위원별 각 1부씩(석사3부/ 박사5부)은 개별 전달

(2) 저작권동의서 1(본교 전자도서관에 등재 완료 후 출력)

(3) 온라인 파일 제출확인서 1(본교 전자도서관에 등재 완료 후 출력)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 학교홈페이지 전자도서관 열린도서관 학위논문제출(승인)

     → 논문제출확인서 및 저작권동의서 출력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문의 : 대학도서관 629-6714>



 

 

학위논문 작성에 관한 상세 지침은 첨부 자료(학위청구 논문 작성 지침)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  4.  9.

 부경대학교 대학원장



첨부파일

1. 별지서식(참고용임 / 제출은 반드시 온라인 신청 후 출력물로 제출해야 함)

2. 학위청구논문작성지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수강신청 학점이월제도 조교선생님 2017.09.13 472
공지 2017년 교양교육과정 변경에 따른 교과목안내(재수강 과목 안내) 조교선생님 2017.07.10 439
공지 [학부]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조교선생님 2017.07.10 1615
공지 학생 개인정보 변경방법(부경대학교 포털시스템) 조교선생님 2017.03.30 3316
공지 영어영문학부 지도교수 확인 안내 조교선생님 2017.03.08 804
공지 [학부] 영어영문학부 신규교양과목 신설 안내 조교선생님 2017.02.08 630
공지 [중요!] 영어영문학부 졸업요건(복수전공자도 참고하세요) 조교선생님 2017.01.31 3180
공지 출석인정 요청서식(결석계 서류 제출필요!/진료확인서도 가능!!!) 조교선생님 2016.10.21 1426
공지 [분실물관련] 분실물 습득시 자유게시판에 공지예정 조교선생님 2016.10.18 386
공지 「교과목 성적 자율삭제 운영지침」개정 알림 조교선생님 2016.01.06 603
공지 초과학점 취득제한(수강신청가능학점에서 학점인정가능, 학점대체제도폐지) 조교선생님 2015.10.16 829
공지 영어영문학과 성적우수장학생 선정기준 조교선생님 2014.03.03 3819
702 [교육대학원] 교육봉사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9.12 69
701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취소 안내 조교선생님 2018.09.06 65
700 2018학년도 졸업앨범 사진촬영 (2차) 안내 조교선생님 2018.09.04 93
699 학적부 등재 포상내역 제출(2018학년도 3분기) 조교선생님 2018.09.04 44
698 2018-2학기 교내 특별장학금 추가 신청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8.31 255
697 인사대 학습동아리[STUDY UP!] 장학생 선발 file 조교선생님 2018.08.30 387
696 2018년도 대학직장예비군 1차보충훈련 신청 안내 조교선생님 2018.08.30 31
695 [일반대학원] 2018-2학기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신청 안내 조교선생님 2018.08.29 65
694 2018-2학기 교과목 이수구분 변경(재이수)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8.24 72
693 2018-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조교선생님 2018.08.23 31
692 2018-2학기 수강신청정정원 file 조교선생님 2018.08.23 48
691 2018학년도 2학기 국가보훈청 보훈장학생(대학원생) 선발 계획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8.22 25
690 2018-2 교육대학원 종합시험 접수 안내 조교선생님 2018.08.21 72
689 [국제대학원]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안내 조교선생님 2018.08.16 47
688 2018학년도 지방대학특성화사업 또래상담 프로그램 또래상담자 모집 안내 협조 요청 file 조교선생님 2018.08.13 26
687 2018년 진로역량강화를 위한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CAP+) 및 대학생경력개발프로그램(CDP) 실시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8.13 31
686 2018-2학기 예비수강신청 결과확인 및 수강신청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7.30 128
685 2019년 인사혁신처 국가직 지역인재(7급 수습직원) 추천대상자 선발 계획 및 지역인재 추천 관련 설명회 개최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7.26 94
684 2018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조교선생님 2018.07.25 119
683 2018년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 취업 및 진로캠프 실시 안내 file 조교선생님 2018.07.23 49